전세계적인 밀리언셀러 폭스바겐 골프,
역시 해치백의 원조답습니다!
- 작년 한 해에만 총 568,100대 판매되어 명실공히 베스트셀링 모델로써의 입지 굳혀
- 국내에서도 30대 젊은 층의 폭발적인 지지로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
(2008년 2월 12일– 서울) 유럽 최대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원조 해치백 모델인 골프가 2007년 한 해에만 총 568,100대가 판매되어 폭스바겐은 물론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써의 자리를 굳혔다. 폭스바겐은 2007년 골프를 포함하여 골프 바리안트, 골프 플러스 그리고 골프를 베이스로 한 컴팩트 세단 제타 등 일명 ‘골프 패밀리’라고 불리는 라인업만 총1,160,000대(2006년 대비 +8.2%)를 판매했다.
골프의 판매량이 가장 두드러진 지역은 미국 시장이었다. 총 41,800대가 판매되어 2006년에 비해 45.8%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이외에도 본거지인 독일 지역을 비롯하여 캐나다, 브라질,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지역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골프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작년에 KAIDA 등록대수 기준으로 총 927대가 판매되어 (2006년: 764대)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근에는 30대 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 골프를 구입하는 고객층은 주로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찾는 유형으로, 평소에는 출퇴근용으로 이용하고 주말에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기기 위한 고성능 스포티 차량으로 골프를 찾는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국내에서 골프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고객들의 러브콜을 많이 받고 있다. 해치백의 교과서로도 불리는 골프는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폭스바겐에서 말하는 장인 정신의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다. 골프를 벤치 마크한 모델들이 아무리 많이 나와도 골프 고유의 명성을 깨뜨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만큼 자신 있다. 국내에서도 그 인기는 식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골프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등 세 가지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는 골프 GTI는 4,090만원, 골프 GT Sport TDI는 3,880만원, 골프 TDI는 3,120만원이다. (모두 VAT 포함)
'닷컴's_관심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닛산, ‘더 퍼스트 닛산 익스피리언스’ 이벤트 실시 (0) | 2008.02.14 |
---|---|
볼보 All-New S80 2008년형 출시기념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실시 (0) | 2008.02.13 |
GM Korea, 캐딜락 All-New CTS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0) | 2008.02.12 |
세브링 컨버터블 예약 판매 개시 (0) | 2008.02.12 |
폭스바겐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실시 (0) | 2008.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