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신형 어코드 및 CR-V 2008년 신상품혁신위너상 1위 선정
-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선정 ‘제5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신상품혁신위너(WINNER)상 수상
- 해외브랜드 세단부문 신형 어코드, RV부문 CR-V 1위 수상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대표이사 정우영)는 수입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형 어코드와 CR-V가 한국능률협회 선정 2008년 ‘제5회 글로벌스탠다드 경영대상’ 해외브랜드 세단 및 RV 부문에서 신상품혁신위너(WINNER)상 1위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수입차 세단부문과 RV부문 베스트셀러 모델로 자리잡은 신형 어코드와 CR-V는 이번 수상으로 수입차 각 부문 베스트셀러임을 다시 한 번 입증 받게 되었다.
이번 결과는 한국능률협회(KMA) 산하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신상품혁신지수(NPII) 평가 기준에 의거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확정 된 것이다. (신상품혁신지수 New Product Innovation Index)
[하이엔드(The High-End) 신형어코드 : 해외브랜드 세단 부문 1위]
해외브랜드 세단 부문 1위 수상을 한 혼다의 베스트셀링카인 신형 어코드(ACCORD)는 ‘자동차와 사람 그리고 사회와의 하모니(조화)의 달성’이라는 혼다의 이념을 반영해 개발한 모델이다.
어코드는 자동차 종주국인 미국에서 생산된 최초의 일본차로 1976년에 출시된 이래 30여 년 동안 160개국에서 1,600만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카이며 혼다코리아가 2004년 5월 한국시장에 진출할 당시 처음 들여온 모델이다.
2008년 1월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모델인 신형어코드는 출시 후 수입차 업계 단일모델 최단 기간인 3주만에 계약대수 1,000대를 돌파했고 2008년 1분기에만 1,273대 판매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올해 4월에도 3.5모델이 430대가 팔리며 수입차 전체 모델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도심형 SUV, CR-V : 해외브랜드 RV부문 1위]
해외브랜드 RV 부문1위 수상 상품인 혼다의 도시형 SUV ‘CR-V’는 1995년 첫 출시 후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250만대 이상 팔린 혼다의 베스트 셀링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는 월 평균 300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혼다 1위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06년 국내 판매 1,930대를 기록하며 2006년 수입차 전체 베스트셀링 모델 2위를 차지, 2007년에는 무려 3,861대가 팔려 당당히 1위에 올랐다. 한편 2004년 10월 국내 시장 첫 출시한 후 CR-V의 2007년 12월까지 누적판매대수는 7,398대로 혼다 최고의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2008년 4월까지 1,268대가 판매되며 수입차 전체 모델 2위를 기록해 CR-V의 인기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일본과 동시에 새롭게 출시한3세대 모델인 ‘CR-V’는 4도어의 다목적 도심형 SUV로 프리미엄 가치를 더해 더욱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을 갖췄다. 성능면에서는 세단 같은 핸들링과 편안함을 갖췄고 혼다만의 안전 기술인 G-CON 바디를 적용해 이전 모델보다 안전성을 강화했다.
엔진은 어코드2.4에 장착해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직렬4기통 2.4리터 i-VTEC엔진을 채택하고 기존 CR-V 보다 10마력 향상된 최고출력 170마력과 최대토크 22.4kg•m로 승용차 수준의 동력 성능과 정숙성을 갖추고 있다.
CR-V는 스타일리시한 유선형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근육을 떠올리게 한다. 유선형의 에어로다이내믹 (Aerodynamic) 디자인을 채택해 연료 효율을 높이고 공기역학계수 0.39를 달성해 세단과 같은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CR-V의 공기역학계수는 SUV 최고수준으로 CR-V 만의 날렵함을 엿볼 수 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신형 어코드와 CR-V는 한국 수입차 시장을 이끌어 나가는 대표모델로서 공식적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면서 “혼다코리아는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제품과 함께 CS NO.1달성을 위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존재하기를 원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이란*
올해로 5회를 맞은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은 국제적으로 널리 표준화(ISO 등)되고 시스템화된 테마별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실행하며, 성과지표 관리를 함으로써 얻어진 조직의 특성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시상하는 부문은 테마별 경영시스템으로 사회책임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기술경영, 정보화경영과 상품 및 서비스부문으로는 각 기업의 핵심 전략상품인 혁신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신상품혁신위너(WINNER)상이란*
신상품혁신위너(WINNER)상은 혁신상품이 각 기업의 핵심 전략상품으로써 마켓쉐어를 크게 빠르게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비교우위의 상품을 의미하는 점에 주목하여 리서치전문기관인 메트릭스코퍼레이션에 소비자리서치를 의뢰, 소비자가 인지하는 상품군별 혁신상품을 신상품혁신지수(NPI지수) 적용 결과 의해 1위상품(WINNER)에 대해 시상 후보를 선정하고 ,상품전문가의 신뢰성 검증을 통해 수여하는 상이다.
리서치는 2008년 2월에 전국 20세 이상 남녀 5,198명 (95% 신뢰수준에서 최대 1.7%)을 대상으로 70개 제품군 총 348개 상품/서비스에 대해 온라인리서치를 실시하여 후보를 선정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인정하고 제품전문가가 직접 검증한 진정한 혁신상품을 시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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