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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풀 모델 체인지 2세대 The All-new Infiniti FX, 7월 초 출시

“인피니티 FX를 더욱 FX 답게”

풀 모델 체인지 2세대 The All-new Infiniti FX, 7월 초 출시
 
 
- 풀 모델 체인지 제 2세대 The All-new Infiniti FX 오는 7월 8일 국내 출시
- 세계 최초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SUV 최초 RAS, 인피니티 최초 7단 트랜스미션 등 최첨단 사양 기본 탑재
- FX35 6천9백만원, FX50 8천7백5십만원(VAT포함)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 오는 24일 The All-new Infiniti FX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사전 예약판매 개시
 
(2008. 06. 24 - 서울) 글로벌 력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대표: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의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 FX의 풀 모델 체인지, 2세대 올 뉴 인피니티 FX가 오는 7월 8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양 및 판매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사전 예약과 함께 국내 시장 공략의 시동을 걸었다.
 
지난 4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그 모습이 공개된 올 뉴 인피니티 FX는 인피니티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집약적으로 나타난 대표적인 모델로 강력한 파워와 정교함, 안정성 있는 드라이빙의 쾌감까지 모두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시로 나카무라(Shiro Nakamura)의 또 하나의 대표작인 올 뉴 인피니티 FX는 프론트 헤드램프에서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굵은 곡선의 압도적인 외관 디자인, 프론트 미드쉽을 적용한 스포츠 쿠페의 차체비율 등 스포츠카와 SUV 디자인의 장점을 결합해 설계됐다. 지난 2003년 츌시된 1세대 FX의 혁신적인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는 동시에 보다 굵은 곡선의 대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FX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잘 드러낸다.
 
올 뉴 인피니티 FX는 VVEL(Variable Valve Event & Lift,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390마력의 신형 V8 VK50VE 엔진을 탑재한 뉴 FX50과 14년 연속 워즈(Ward’s)의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6 VQ35HR 엔진을 탑재한 최대 307마력의 뉴 FX35 두 가지 베리에이션으로 경쟁차종인 포르쉐 카이엔, BMW X5, X6 등 동급 차종 대비 가격대 성능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피니티 최초로 7단 트랜스미션을 적용했으며 넓은 기어비를 통해 가속 성능과 고속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정속 주행 시에는 보다 부드러운 변속 시프트를 실현했다. 또한 운전자의 엑셀 컨트롤에 맞춰 DS 모드와 ASC, 다운 시프트 레브 매칭 등을 적용해 적극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FX50에는 코너링 시 리어 타이어의 조향을 조절해 날카로운 코너링을 도와주는 리어 액티브 스티어(RAS) 시스템을 SUV 중 최초로 탑재해 저속시의 핸들링 민첩성, 고속시 안정성 및 코너링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인 ATTESA E-TS를 채용해 안정성과 가속 성능을 개선했다.
 
올 뉴 인피니티 FX는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 복원시켜주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Scratch Shield Paint)를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닛산과 인피니티가 특허를 획득한 기술인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는 젤 타입의 부드러운 클리어 코팅이 자동세차나 일상 생활에서 생기는 미세한 스크래치, 도어 핸들 주변의 손톱 스크래치 등을 자동으로 재생, 복원시켜 주는 기술로 이를 통해 차량 외관의 광택과 색상이 항상 처음처럼 유지된다.
 
운전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올 뉴 인피니티 FX의 내부 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아늑한 느낌마저 전달한다. 수작업 가죽으로 감싼 운전대와 마그네슘 패들 쉬프트, 전체적으로 퀼트 타입을 적용한 가죽시트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운전자 중심의 HMI컨트롤러, 차량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8인치 모니터, 11개의 스피커로 구현된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도 운전자를 편의를 배려했다.
 
이 밖에도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360도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혁신적인 주차보조 시스템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바깥 공기의 차내 유입을 모니터링 해 오염 물질의 유입을 방지하는 ACSS(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또한 FX50에는 9인치 리어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 뒷좌석 탑승자가 보다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안전장치 역시 한층 보강됐다.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앞좌석 보조 사이드 에어백, 앞/뒤좌석 탑승자의 머리 보호를 위한 루프 커튼형 에어백 등 인피니티의 첨단 에어백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여기에 브레이킹 시스템 역시 기본 사륜 벤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와 함께, ABS, EBD, BA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어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한다.
 
인피니티 세일즈 마케팅을 총괄하는 엄진환 이사는 “새로 출시될 2세대 FX는 업계를 선도하는 인피니티의 최첨단 기술력과 파격적인 디자인이 집약된 모델”이라며 “FX의 퍼포먼스를 한층 과감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FX로 올 여름 SUV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 뉴 인피니티 FX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FX35 6천9백만원, FX50 8천7백5십만원(VAT포함)이다.
인피니티는 7월 8일 국내 공식 론칭에 앞서 오는 24일부터 올 뉴 인피니티 FX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티저 마이크로 사이트(www.infiniti.co.kr)를 오픈해 차량의 예약판매를 받을 예정이다.
 
 
◆ 올 뉴 인피니티 FX 주요 첨단 기술
 
<인테리어/익스테리어>
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Scratch Shield Paint): 자생능력을 가진 페인트를 사용, 자동세차나 일상생활 등으로 생기는 스크래치를 스스로 재생, 복원시켜 줌으로써 차량의 광택과 색상이 항상 처음처럼 유지됨. 스크래치 정도와 주변 환경에 따라 최소 몇 시간에서 최대 일주일까지 재생 시간이 달라짐.

 ACCS (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 이온 클리나이저가 곰팡이, 세균 등을 제거,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며 모니터링을 통해 외부의 매연 유입을 감지, 자동으로 실내 재순환 모드로 바꾸어 줌. 또한 그래이프 폴리페놀 필터를 적용해 일반 필터에서 걸러낼 수 없는 미세 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5% 제거해줌.

 어라운드 뷰 모니터 (Around View Monitor): 후진 시나 시속 10Km 이하 전진 시 4대의 카메라가 차량 주변 360도의 상황을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간편한 주차를 가능케 함.
 웰컴 라이트 (Welcome Light): 운전자가 인텔리전트 키를 가지고 차량 1m 이내로 접근하면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조명이 자동으로 켜짐.
 
 
<퍼포먼스>

 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 엑셀에 가해지는 압력에 따라 흡입 밸브의 작동 각도와 리프트를 연속적으로 가변 제어함으로써 흡기 반응과 흡기 저항을 저감시켜 반응성, 연비효율 및 배기가스 방출을 개선. 

 7단 트랜스미션 (7 speed transmission): 7단 기어와 기어비 범위를 확대하여 가속 성능, 주행성, 연비, 소음을 개선.

 리어 액티브 스티어 (Rear Active Steer): 앞바퀴 조향 시 전기 모터로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줌으로써 저속 시 핸들링 민첩성과 고속 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코너링 성능을 높여줌.

 ATTESA E-TS: 차량의 출발 시 또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4바퀴의 구동력을 50:50으로, 주행 시나 일반 노면에서는 구동력을 0:100으로 배분함으로써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안정성, 일반노면 주행시에는 연비, 가속 성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