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美 우수연비 럭셔리 자동차 Top 10에 볼보 3개 차종 선정

美 우수연비 럭셔리 자동차 Top 10에 볼보 3개 차종 선정

- 미국 자동차 전문지 포브스오토스가 뽑은 우수연비 럭셔리 자동차 Top10 순위에 볼보자동차 C30·S40·V50 3개 차종 올라
- 미국환경보호국(EPA)가 제시한 연비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선정, 우수한 연비효율과 성능 인정 받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www.volvocars.co.kr)는 Volvo C30·S40 V50 모델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포브스오토스(ForbesAutos.com)가 선정한 ‘연비 우수 자동차 Top 10(Top 10 Most Fuel-Efficient Luxury Car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미국환경보호국(EPA)이 제시한 연비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선정한 이번 조사결과에서 Volvo S40과 V50은 럭셔리 자동차 부문 6위에, C30은 10위에 각각 랭크 되었다. Top 10 순위에 선정된 자동차 중 7대는 유럽 브랜드이며 나머지 3대는 일본 브랜드가 차지했다. 유럽과 일본의 자동차들이 럭셔리 모델부문에서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가진 것은 이들 국가에서 연료절감 자동차 개발에 풍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으로 파악됐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미국의 자동차시장 전문 컨설팅사인 JD 파워 어소시에이츠(J. D. Power and Associates)의 마이크 오모토소(Mike Omotoso)는 “유럽 자동차 메이커들이 지난 수십 년 동안 연료 효율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다”라고 하며, “유럽에서 첨단 기술은 곧 좋은 성능과 높은 연비를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결과를 통해 우수한 연비 효율성을 인정받은 Volvo C30은 3도어 해치백으로 독특한 후면 테일게이트가 특징인 모델이다. 터보차져를 이용하여 엔진의 크기를 늘리지 않고 높은 마력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Top 10 우수연비 자동차 순위에서 10위에 랭크 되었다. 이와 함께 6위에 오른 Volvo S40과 V50은 각각 컴팩트세단과 스포츠 에스테이트 모델로 168-hp, 2.4-리터 5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우수한 연비를 구현하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그 동안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가 이번 선정결과를 통해 인정받은 것이다”라고 하며,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은 환경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운전자의 욕구에 맞춰 안전은 물론 환경친화적인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수연비 럭셔리 자동차 Top 10’ 순위는 2008년 EPA 연비가이드를 기초로 선정되었으며 EPA가 제공하는 공식에 의해 시내 및 고속도로 주행연비를 합산하여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계산하여 순위를 매겼다. 일부 모델의 경우 사양에 따라 각기 다른 차체 스타일과 변속장치를 가지고 있으며 구동유형(2륜/4륜)이 달라 연비에 차이가 났다. 이 경우 각기 다른 사양의 평균을 기초로 순위를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