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혼다와 어큐라, 미국에서 가장 가치 높은 중고차 브랜드로 선정


혼다와 어큐라, 미국에서 가장 가치 높은 중고차 브랜드로 선정

- 혼다, ‘켈리 블루 북’ 선정 ‘2009년 중고차 최고 가치 상’에서 높은 종합 성적 기록
- 어큐라,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 선정 ‘잔존 가치 가장 높은 럭셔리 브랜드’

혼다와 혼다의 럭셔리 브랜드 ‘어큐라’가 ‘켈리 블루 북’과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에서 각각 ‘중고 시세가 좋을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와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럭셔리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혼다는 지난 달 미국 자동차 전문지 ‘켈리 블루 북(Kelley Blue Book, www.kbb.com)’이 선정한 ‘2009년 중고차 최고 가치 상(2009 Best Resale Value Awards)’에서 다수 부문에서 수상하며 최고의 종합성적을 얻는 영예를 얻었다.

2009년 혼다 모델 중 시빅(Civic)과 피트(Fit)는 톱 10 모델(Top 10 model awards) 부문에서, 시빅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차(Hybrid Car award) 부문, CR-V는 크로스오버(Crossover award) 부문, 오디세이(Odyssey)는 밴(Van award)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또한 어큐라의 차종은 리스로 구입한지 3년 후에도 가장 높은 가격의 잔존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켈리 블루 북의 ‘중고차 최고 가치 상’은 자동차 시장 분석 전문가 팀에 의해 조사된 켈리 블루 북의 ‘잔존가치 가이드(Residual Value Guide)’에 기반한다. 명성 높은 이 상은 구입 5년 뒤 최초 소매 가격을 가장 잘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자동차에 수여된다. 소량 생산 차량과 제조업체의 소매가가 60,000달러 이상인 자동차는 럭셔리 부문 및 고성능 부문을 제외하고는 포함되지 않는다.

켈리 블루 북의 최고 시장 분석가이자 수석 편집 디렉터인 잭 네라드(Jack R. Nerad)는 “미국에서는 올해가 혼다의 해였다”고 하며 “미국 시장의 현실에 완벽하게 맞춰진 품질과 훌륭한 생산 라인을 자랑하는 혼다는 신차 판매에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좋은 평판을 얻은 중고 가치에 더 큰 신뢰를 쌓고 있다”고 말했다.

혼다 아메리카 광고∙홍보 부사장 스티븐 센터(Steven Center)는 “가치는 혼다 브랜드의 기초가 되는 근본원리”라면서 “켈리 블루 북에 의해 인정받은 것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혼다의 약속을 확인시켜 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혼다의 럭셔리 브랜드인 어큐라(Acura)는 미국 자동차 잔존가치 평가기관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 Automotive Lease Guide)’가 지난 21일 발표한 ‘2009년 잔존가치 상(2009 Residual Value Awards)’에서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럭셔리 브랜드로 뽑혔다.

ALG의 잔존가치는 자동차의 품질, 신뢰성, 그리고 전반적인 브랜드 파워를 알아보는 척도이다. 2001년부터 매년 잔존가치 상을 발표하는 ALG는 판매 전략, 중고차 판매현황, 그리고 전반적인 자동차 산업의 잔고가치 등을 기준으로 들을 기준으로 신중하게 심사한다. 올해의 ALG 상은 2009년 모델들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어큐라는 메르세데즈 벤츠, BMW, 포르쉐, 아우디, 그리고 렉서스 등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 어큐라 (Acura)
어큐라는 미국 내 271개의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과학적으로 진보된 운행능력을 가진 럭셔리 자동차를 공급한다. 2009년 어큐라는 RL 럭셔리 세단, TL 럭셔리 세단, TSX 스포츠 세단, 터보엔진 RDX 크로스오버 SUV와 수상경력이 있는 MDX 럭셔리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를 포함한 5개의 모델을 판매한다.

★ 켈리 블루 북 (www.kbb.com)
켈리 블루 북(Kelley Blue Book, The Trusted Resource??)은 1926년부터 자동차 판매자 및 구매자를 위한 믿을 만한 신∙중고차 정보를 제공해 왔다. 켈리 블루 북의 웹사이트는 자동차의 최신 가격과 가치를 비롯하여 실제 신차 구매자들의 구매정보를 담은 ‘신차 블루 북 가치(New Car Blue Book?? Value)’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비롯하여 유명한 ‘블루 북 공식 가이드(Blue Book?? Official Guide)’를 포함,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가격 정보와 가치 정보 또한 보고한다. C.A. 워커 리서치 솔루션(C.A. Walker Research Solutions, Inc.)의 ‘2008년 봄 자동차 웹 사이트 유용성 연구’에 따르면, kbb.com은 신∙중고차 구매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용한 자동차 정보 웹사이트로 알려졌으며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입하는 사람들 절반이상이 이 사이트를 이용한다고 한다. Kbb.com은 신차 가격, 자동차 리뷰와 뉴스, 중고차 블루 북 가치, 중고차 판매광고, 딜러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한다. 다른 어떤 매체도 인-마켓(in-market) 자동차 구입자들에게 kbb.com만큼의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