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2009년도 힘차게 달립니다!
- 올해 첫 신차 모델 파사트 CC는 물론 폭넓은 라인업 활용해 시장 공략 강화
-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강화 통해 고객만족도 높여 나갈 계획
국내 법인 설립 이후 4년 연속 성장세: 2008년 판매 대수 5위 기록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출범 4년 만에 6배라는 폭발적 성장을 이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입차 브랜드 중 하나다. 작년 7월에는 국내 수입차 판매 3위로 법인 설립 이후 최고의 기록을 냈으며, 2008년 한해 동안 총 5136대(KAIDA 등록대수 기준으로 5위 기록)를 판매하여 명실공히 5대 메이저 수입차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매김에 성공했다. (아래 참조 자료 참고) 폭스바겐코리아는 2009년 약 5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09년 인재 양성, 서비스 강화 등 내실 다지기 목표
폭스바겐코리아는 2009년 한 해도 국내 수입차 시장 1위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인재 양성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판매 및 서비스 직원들의 교육 강화는 물론 서비스 프로세스를 재정비해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대폭 끌어올려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강화와 함께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만족도 극대화에 한층 힘을 기울여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시승행사 등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는 마케팅을 추진해 불황을 맞아 까다롭고 현명한 고객들에게 성능, 경제성, 안전성, 가격 등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폭스바겐의 진면목을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2월 출시 파사트 CC로 신차 효과는 물론 브랜드 선호도 제고
모델 별로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톤, 파사트 및 골프 등의 볼륨 모델의 판매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작년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컴팩트 SUV 티구안과 올해 출시될 파사트 CC를 통해 고객층을 넓혀 유럽 브랜드 중 1위에 올라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2월 3일에 공식 런칭 행사를 통해 데뷔할 파사트 CC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파사트의 자매 모델인 파사트 CC(CC - Comfort Coupe의 약자)는 우아한 세단인 동시에 다이내믹한 쿠페이다. 정통 2도어 쿠페의 형식을 벗어나 4도어, 4인승 쿠페인 파사트 CC는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바디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앞, 뒤 좌석 모두에 인디비쥬얼 스포츠 버킷 시트가 장착되어 있어 쿠페의 스포티한 특징이 그대로 묻어 나오는 인테리어와 인상적인 엔진 파워, 그리고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시킨 혁신적인 기술 등 모두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판매 가격 미정)
이와 함께 혁신적인 연비를 인정받은 TDI 라인업의 드라이빙 성능과 친환경성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폭스바겐의 디젤 라인업이 경제성은 물론 강력한 성능과 친환경성까지 모두 갖춘 최적의 선택이라는 인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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