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중 서비스 으뜸은 ‘혼다’
- 마케팅 인사이트 조사 혼다 소비자 서비스 지수 2년 연속 1위
- 재 구매율에서도 수입차 브랜드 중 1위
- 2008년 수입차 판매 1위 달성
- 재 구매율에서도 수입차 브랜드 중 1위
- 2008년 수입차 판매 1위 달성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조사전문기관 마케팅인사이트가 발표한 소비자들의 자동차에 대한 평가 및 사용행동/ 태도에 관한 조사결과에서 혼다가 수입차 A/S 부분 서비스 만족도 1위 브랜드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혼다가 소비자 서비스 만족지수에서 867점을 획득.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접수/접근 차원, 환경 차원, 절차 차원, 결과 차원 4가지 항목에서 수입차 브랜드 평균 만족도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보였다. 1위 혼다에 이어, 2위에는 렉서스가 차지해 일본차들의 강세가 돋보였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혼다의 CS NO. 1(고객만족)정책을 인정하고 있다는 결과이며, 혼다의 대 고객서비스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대표적인 CS No.1(고객만족) 프로그램의 하나로 LLC (Long Life Care: 생애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LC프로그램은 기존의 자동차 회사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혼다자동차만의 독특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이다. 그 밖에 혼다코리아는 혼다 고객 센터를 통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혼다코리아의 모든 딜러는 전시장뿐 아니라 서비스 센터를 동시에 운영하는 원스톱서비스 시스템(One-Stop Service System)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혼다 고객은 차량 구입은 물론 판금, 도장을 포함한 모든 A/S를 한 매장에서 해결 할 수 있다.
혼다는 지난달 수입차 구입 의향률 조사에서도 렉서스와 BMW를 제치고, 15.3%로 1위 브랜드에 올랐으며, 혼다 제품을 선호하는 주 된 이유로는 품질과 가격/경제성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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