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타이어...
가끔 외근을 나갈때 대표님과 함께 나가는 경우가 있다 . 그럴때마다 항상 이야기 하시는 것이 타이어 자랑이다. 차도 물론 수입차여서 남 부럽지 않은 차를 타고 다니신다. 하지만 대표님은 차보다 타이어가 좋아야 한다고 항상 강조하신다. 이름을 들었는데도 맨날 잊어 버리기는 하지만 주위에서 타이어만 봐도 우와 할 정도 이다. 특별히 먼길 떠날때는 타이어가 생명이라고 한다. 엔진이나 기타 다른곳 점검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거의 고장이 나지 않는 것인데 타이어는 점검을 하지 않고 출발했을 때 낭패를 보는 경우가 발생한다.
한국타이어에서 추석귀향길안전운전을 위해서 타이어 정비의 모든 것을 모아 T'Staion을 선보인다. 일반 타이어 정비소와 다른 특화장비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TIRE & Technology의 약자로 최첨단 자동차 토탈 서비스이다. 자신이 보유한 차량의 적정공기압을 알고 있는 운전자가 37.1%에 불과해 타이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운전자가 매우 적다는 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장거리 운전시 어디를 어떻게 무엇을 점검하여야 하는지 아는 사람도 매우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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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마모 상태는 타이어의 옆면에 있는 삼각형 표시로 확인됩니다. 타이어 회사는 타이어의 옆면인 ‘사이드 월(Side Wall)’ 6군데에 삼각형(△)을 표시해 놓습니다. 삼각형 모양이 표시된 위쪽을 살펴보면 홈 속에 돌출된 부분을 볼 수 있는 데 이것이 바로 마모한계 표시입니다. 마모한계 표시는 승용차용 타이어의 경우 1.6mm입니다. 타이어를 사용하다가 타이어의 표면이 홈 속에 돌출된 부분까지 닳으면 그 타이어는 마모 상태가 한계에 이른 것이므로 새 타이어로 교환해야 합니다. |
타이어의 공기압은 자동차의 승차감, 안전성, 연료 소모율, 타이어의수명 등에 영향을 줍니다. 타이어는 표준 공기압을 유지해야 100%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 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 각 부분의 움직임이 커져서 열이 발 생해 타이어가 약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타이어의 각 부위가 분리되거나 상 처가 생길 수 있으며, 타이어 양쪽 가장자리에 조기 마모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기압이 과다하면 완충능력이 떨어져 승차감이 나빠지며, 가벼운 충격에도 파열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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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에는 타이어에 열이 발생합니다. 특히 과적이나 공기압 부족, 과속 의 경우에는 더 많은 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 열은 타이어 내부에 축적됩니 다. 타이어 내부의 한계 온도는 약 125℃. 이 온도 이상으로 열이 올라가면 타이어를 구성하는 고무, 타이어 코드 등의 접착력이 떨어져 결국 펑크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타이어 발열로 인한 사고를 막으려면 타이어 제조회사에서 지정한 공기압과 하중을 지키고 고속도로 주행 2~3시간에 한 번씩 휴식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타이어는 10분 휴식으로 내부 온도가 약 20℃ 정도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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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간 비포장 길을 주행하면 휠얼라인먼트나 밸런스가 틀어지기 쉽습니 다. 비포장 도로를 주행한 뒤 차량이 쏠리거나 조향장치에 이상을 느꼈을 경우 가까운 정비소에 들러 휠얼라인먼트를 점검해봐야 합니다. 또 비포장 길을 주행하고 난 뒤에는 타이어와 휠 사이, 또는 타이어 표면의 홈 사이에 작은 못이나 날카로운 유리조각이 박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주행하게 되면 당장은 괜찮아도 어느 순간부터 공기가 빠지기 시작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레저용 차량의 타이어는 타이어 표면의 홈이 넓기 때문에 자갈이 끼기 쉽다는 것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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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한국타이어에서는 고유가 시대에 비용을 점감 할 수 있는 저연비타이어 앙프랑을 개발하여 타이어만 잘 골라도 년 66,000원 정도를 점감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면과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혁신적인 연비 개선을 실현하였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여 이산화탄소 가스 배출량을 줄여 우리의 환경을 지켜 나갑니다.
뛰어난 연비 성능으로 1년에 66,000원을 돌려드립니다. ※ 연비는 유가 변동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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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앙프랑”은 노면과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혁신적인 연비 개선을 실현하였습니다. 운전자가 연료를 가득 채우고 운전했을 때 1회 주행 시(70리터) 약 2,660원의 경제적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1년으로 환산했을 때 35.4리터(67,300원/년)의 에너지 절감은 운전자의 즐거운 드라이빙을 약속합니다. 한국타이어의 기술혁신 의지는 운전자의 경제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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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f SONATA 2.0 가솔린 차량 - 70\ℓ 연료 탱크 - 2만 km 주행기준/년 - \1,860/ℓ 기준(주유비) - 테스트 규격 : 215/60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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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은 에너지 발생시 자동차 배기가스를 발생시킵니다.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기술은 운전 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 가스 배출량을 기존 상품 대비 4.1g/km로 낮추었습니다. 이는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고려 시 약 820kg의 이산화탄소 (CO2)가 감소되며, 나무 146그루가 1년 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CO2)량과 같습니다.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이 우리의 소중한 환경을 지켜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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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 SONATA 2.0 가솔린 차량 -시험차량에 타이어취부 후 항온 Chamber(2.5℃)에서 24시간 동안 대기 후 시험진행
-동일 Wheel을 취부하여 시험진행 (휠 및 밸런스 납 무게차이는 30g ±미만)
-시험 규정에 의거 동일 공기압으로 시험 진행 -동일 하중을 가하기 위하여 한 스펙 시험 후 연료 재주입(동일 연료 사용) -테스트 규격 : 215/60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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