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멀티미디어/내가만드는광고

안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타이어...

안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타이어...

가끔 외근을 나갈때 대표님과 함께 나가는 경우가 있다 . 그럴때마다 항상 이야기 하시는 것이 타이어 자랑이다. 차도 물론 수입차여서 남 부럽지 않은 차를 타고 다니신다. 하지만 대표님은 차보다 타이어가 좋아야 한다고 항상 강조하신다. 이름을 들었는데도 맨날 잊어 버리기는 하지만 주위에서 타이어만 봐도 우와 할 정도 이다. 특별히 먼길 떠날때는 타이어가 생명이라고 한다. 엔진이나 기타 다른곳 점검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거의 고장이 나지 않는 것인데 타이어는 점검을 하지 않고 출발했을 때 낭패를 보는 경우가 발생한다.

한국타이어에서 추석귀향길안전운전을 위해서 타이어 정비의 모든 것을 모아 T'Staion을 선보인다. 일반 타이어 정비소와 다른 특화장비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TIRE & Technology의 약자로 최첨단 자동차 토탈 서비스이다. 자신이 보유한 차량의 적정공기압을 알고 있는 운전자가 37.1%에 불과해 타이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운전자가 매우 적다는 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장거리 운전시 어디를 어떻게 무엇을 점검하여야 하는지 아는 사람도 매우 적다.

타이어의 마모 상태는 타이어의 옆면에 있는 삼각형 표시로 확인됩니다. 타이어 회사는 타이어의 옆면인 ‘사이드 월(Side Wall)’ 6군데에 삼각형(△)을 표시해 놓습니다. 삼각형 모양이 표시된 위쪽을 살펴보면 홈 속에 돌출된 부분을 볼 수 있는 데 이것이 바로 마모한계 표시입니다. 마모한계 표시는 승용차용 타이어의 경우 1.6mm입니다. 타이어를 사용하다가 타이어의 표면이 홈 속에 돌출된 부분까지 닳으면 그 타이어는 마모 상태가 한계에 이른 것이므로 새 타이어로 교환해야 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자동차의 승차감, 안전성, 연료 소모율, 타이어의수명 등에 영향을 줍니다. 타이어는 표준 공기압을 유지해야 100%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 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 각 부분의 움직임이 커져서 열이 발 생해 타이어가 약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타이어의 각 부위가 분리되거나 상 처가 생길 수 있으며, 타이어 양쪽 가장자리에 조기 마모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기압이 과다하면 완충능력이 떨어져 승차감이 나빠지며, 가벼운 충격에도 파열되기 쉽습니다.
 
주행 중에는 타이어에 열이 발생합니다. 특히 과적이나 공기압 부족, 과속 의 경우에는 더 많은 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 열은 타이어 내부에 축적됩니 다. 타이어 내부의 한계 온도는 약 125℃. 이 온도 이상으로 열이 올라가면 타이어를 구성하는 고무, 타이어 코드 등의 접착력이 떨어져 결국 펑크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타이어 발열로 인한 사고를 막으려면 타이어 제조회사에서 지정한 공기압과 하중을 지키고 고속도로 주행 2~3시간에 한 번씩 휴식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타이어는 10분 휴식으로 내부 온도가 약 20℃ 정도 떨어집니다.
 
장시간 비포장 길을 주행하면 휠얼라인먼트나 밸런스가 틀어지기 쉽습니 다. 비포장 도로를 주행한 뒤 차량이 쏠리거나 조향장치에 이상을 느꼈을 경우 가까운 정비소에 들러 휠얼라인먼트를 점검해봐야 합니다. 또 비포장 길을 주행하고 난 뒤에는 타이어와 휠 사이, 또는 타이어 표면의 홈 사이에 작은 못이나 날카로운 유리조각이 박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주행하게 되면 당장은 괜찮아도 어느 순간부터 공기가 빠지기 시작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레저용 차량의 타이어는 타이어 표면의 홈이 넓기 때문에 자갈이 끼기 쉽다는 것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타이어에서는 고유가 시대에 비용을 점감 할 수 있는 저연비타이어 앙프랑을 개발하여 타이어만 잘 골라도 년 66,000원 정도를 점감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면과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혁신적인 연비 개선을 실현하였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여 이산화탄소 가스 배출량을 줄여 우리의 환경을 지켜 나갑니다.

뛰어난 연비 성능으로 1년에 66,000원을 돌려드립니다.
※ 연비는 유가 변동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앙프랑”은 노면과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혁신적인 연비 개선을 실현하였습니다. 운전자가 연료를 가득 채우고 운전했을 때 1회 주행 시(70리터) 약 2,660원의 경제적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1년으로 환산했을 때 35.4리터(67,300원/년)의 에너지 절감은 운전자의 즐거운 드라이빙을 약속합니다. 한국타이어의 기술혁신 의지는 운전자의 경제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 nf SONATA 2.0 가솔린 차량
- 70\ℓ 연료 탱크
- 2만 km 주행기준/년
- \1,860/ℓ 기준(주유비)
- 테스트 규격 : 215/60R16
소중한 환경을 지켜나가겠습니다.
석유화학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은 에너지 발생시 자동차 배기가스를 발생시킵니다.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기술은 운전 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 가스 배출량을 기존 상품 대비 4.1g/km로 낮추었습니다. 이는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고려 시 약 820kg의 이산화탄소 (CO2)가 감소되며, 나무 146그루가 1년 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CO2)량과 같습니다.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이 우리의 소중한 환경을 지켜갑니다.
-NF SONATA 2.0 가솔린 차량 -시험차량에 타이어취부 후 항온 Chamber(2.5℃)에서 24시간 동안 대기 후 시험진행
-동일 Wheel을 취부하여 시험진행 (휠 및 밸런스 납 무게차이는 30g ±미만)
-시험 규정에 의거 동일 공기압으로 시험 진행
-동일 하중을 가하기 위하여 한 스펙 시험 후 연료 재주입(동일 연료 사용)
-테스트 규격 : 215/60R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