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IT/모바일

아이폰에 어울리는 인터넷전화 서비스

담달폰이라고 별명이 불려질만큼 아이폰의 출시가 불명확했었는데 드디어 출시가 된다. 24일 오전까지 예약 가입자가 2망7000여명.. 아이폰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던 사람이 얼마나 많았었는가... 일반인들은 물론이고 젊은 프로그래머들은 사고 싶은 핸드폰 중에 하나였을 것이다. 이유중에 하나는 애플 앱스토어의 매력때문이다. 이미 국내 개발자가 앱스토어의 상위층까지 올라간 사실이 있다.

10만개가 넘는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수 있다는 것이 대단한 장점일 것이다. 물론 유료이긴 하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라면 충분이 받을수 있을것이다. 국내이통사의 역사가 아이폰을 중심으로 전후로 다시 쓰여질지도 모르겠다.

국내 KT에서 보급하는 아이폰은 와이파이망에서만 인터넷전화 사용을 허용할 것이라고 하는데, 국내에도 모바일 인터넷전화의 전성시대가 열릴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으로 이용할수 있는 인터넷전화 서비스 그중에 하나를 소개하겠다.

바로 인터넷전화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이다. 2009년 4월에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서비스이다. 스카이프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서비스로써 최근 한글을 지원하기 시작해서 사용자에게는 별 불편함 없이 접근이 가능하다.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장점은 인터넷전화끼리는 무료다 라는 장점인데 스카이프는 전세계 5억2천만명의 사용자가 있다. 이 장점을 이용한 또다른 사업 아이템도 나올 정도이다. 정액제 요금에 가입을 하게 되면 국내 유선통화는 한 달에 만분까지 공짜로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은 국내 이동전화와 통화를 할 경우 상대적으로 비싸다는게 하나의 단점이다.
하지만 워낙 문자에 익숙해진 우리나라 젊은 세대들은 작은 가격 차이는 별 문제가 없을것이라 판단된다.



과거 PDA 시절에도 스카이프(Skype)는 있었다. 그 당시 PDA설치하고 사용을 해 본결과 사용에 커다란 무리는 못 느끼고 잘 사용을 하였다. 단지 당시 무선랜을 사용하면 밧데리가 오래가지 못해 아쉬웠으나 요즘은 밧데리 기술도 많이 발전하지 않았는가.

그외 서비스로는 네덜란드에 기반을 두고 있는 님버스(Nimbuzz)와 프링(Fring)서비스가 있다.
이제 인터넷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전화를 하고 있을 시대가 멀지 않았다. 무료까진 안 바라더라도 완전 저렴한 시대는 올것 같다.  각종 인터넷 서비스(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잇글링 등)등이 아이폰에 맞는 서비스를 많이 출시 할것으로 생각된다.

완전 대박 기대되는 아이폰 ..~~~ !!
휴대폰 시장에 어떤 스마니같은 영향을 끼칠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