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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C30, 美 종합품질평가(Total Quality Index) 1위

볼보 C30, 美 종합품질평가(Total Quality Index) 1위
 
 
  Volvo C30 T5 미국 스트래티직 비전사 발표, 2008 종합품질지수 소형 스포티 차량 1위
  미국 내 2008년 형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 2만 655명을 조사한 결과로 실질적인 구매지표
  품질에서부터 소비자의 인식, 브랜드 충성도 등 차량 소유 전반의 평가에서 최고로 인정 받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www.volvocars.co.kr)은 Volvo C30 T5 모델이 美 스트래티직 비전사(Strategic Vision)가 발표한 2008 종합품질평가(Total Quality Index)에서 소형 스포티 차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는 스트래티직 비전사가 신차 오너 2만 6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발표한 것이다. 구매에서 소유까지 실제 구매자들의 의견이 반영되는 이번 조사 결과에서 Volvo C50 T5은 1000점 만점 기준에 908점을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포드의 머스탱 쿠페(904점), 3위는 폭스바겐 GTI(897) 순이다.
 
 Volvo C30 T5은 해치백 스타일의 작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실용적인 도시형 차로 특히 독특하고 귀여운 후면 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델이다. 230마력의 폭발적인 터보 엔진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각종 편의 장치 및 안전 장치를 대거 장착, 국내에서도 감각적인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트래티직 비전사의 설립자이자 CEO인 대럴 에드워즈 박사는 “볼보의 C30과 토요타의 세쿼이아 같은 모델들은 모두 고객에게 최상의 기능을 프리미엄한 디자인으로 제공하여 차량의 내외 모두의 품질이 좋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 훌륭한 예이다.”라고 Volvo C30 T5에 대해 평했다. ** 토요타 세쿼이아는 대형 SUV 부문 1위를 차지한 모델이다.
 
이번 종합품질평가(TQI)는 미국 자동차전문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직 비전사가 19개 모델 부분의신차 오너 2만 6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발표한 것이다. 본 설문조사는 전체 소유 경험에 대한 만족, 품질에 대한 인식, 오너로서의 기쁨, 차후 구매 의사, 해당 모델에 대한 정서적 애정도 등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품질에서부터 감성적인 영역까지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의견을 조사하는 하여 오너들의 만족도를 보여주는 최고의 측정 지표로 손꼽히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가장 아름답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자동차를 디자인 한다. 이는 볼보의 철학인 안전은 물론 미래지향적인 성능과 외형적인 아름다움까지 의미하는 것이다”라고 하며, “특히 실제 오너들의 의견이 반영된 이번 조사 결과는 우리의 철학을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계기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매년 19개 분야의 자동차 품질평가를 조사하는 스트래티직 비전사는 1987년 설립되어,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매년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종합품질 종합지수(Total Quality Index) 및 종합가치 만족지수(Total Value Index)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 조사결과는 자동차 구매 고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