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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 고감도 기술의 세단 ‘뉴 레전드 (Legend)’ 세계 최초 출시

혼다코리아, 고감도 기술의 세단 ‘뉴 레전드 (Legend)’

세계 최초 출시
 
-’기술의 혼다’ 대표하는 고감도 기술의 세단
-307마력의 동급 최고수준 3.7리터 V6 VTEC 엔진 장착
-세계 최초 차세대 4륜구동 자유제어 시스템 SH-AWD 적용

 
혼다코리아(
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24일 혼다의 플래그십 모델인 고감도 기술의 세단 뉴 레전드를 세계 최초로 발매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혼다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발매한 고감도 기술의 세단 ‘레전드’는 미국 시장에서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어큐라(Acura)RL로 출시되어 널리 알려진 모델로 ‘레전드’라는 이름은 혼다의 정신과 기술력이 ‘전설’처럼 오래도록 남을 수 있기를 바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뉴 레전드는 기존 모델보다 사이즈가 확대되었으며 보다 대담하고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적용하여 외관 디자인도 더욱 고급화하였다. 성능 면에서도 뉴 레전드는 배기량을 기존 3.5리터에서 3.7리터로 늘린V6 VTEC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307마력(ps), 최대토크 37.7kg•m의 향상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뉴 레전드에 적용된 4륜 구동 자유 제어 시스템인 SH-AWD(Super Handling All-Wheel-Drive)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여 기존 모델보다 더욱 안정되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SH-AWD시스템은 전•후륜의 구동력 배분뿐만 아니라 후륜의 좌•우 구동력까지 자유롭게 배분하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이는 혼다가 자랑하는 독자적인 기술로 일반도로는 물론 눈길이나 젖은 노면에서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전장은 기존보다 55mm증가된 4,985mm, 전폭은 5mm 증가된 1,850mm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에어로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더불어 근육질적인 강인함을 가미하였다. 프런트 그릴 디자인도 기존보다 더욱 파워풀하고 단단한 느낌을 주며 차체 뒷부분도 미래지향적인 리어컴비네이션 램프 디자인 등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하였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세계최초로 국내 시장에 발매되는 뉴 레전드는 혼다의 핵심적인 기술과 성능이 집약된 고감도 기술의 세단으로서 혼다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손색이 없다” 면서 “뉴 레전드의 발매로 보다 많은 분들이 혼다의 진정한 기술력을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레전드는 2006년 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에서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가장 안전한 차 1위를 차지하였으며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EURO NCAP : 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경쟁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안전성에서도 인정을 받은 모델이다.
 
뉴 레전드 가격은 부가세 포함 6,780만원이다. (네비게이션 기본장착)
연간 판매목표대수는 500대이다.

[뉴 레전드 특징]
 
■ 디자인
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 사이드 윈도우와 섀시를 동일면으로 하여 단차를 없앤 플러시 서페이스
 두터워진 프런트 노즈 적용으로 존재감과 강인함을 표현
 날렵하면서 압도적인 스피드감을 표현하고 각을 살린 프런트와 근육질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주는 헤드램프
 세련미를 더한 미래지향적인 리어컴비네이션 램프 디자인
 
■ 업스케일된 차체
 전장 55mm증가된 4,985mm
 전폭 5mm 증가된 1,850mm
 
■ 파워트레인 (Powertrain)
 최고출력 307마력, 최대토크 37.7kg•m 의 3.7L V6 VTEC 엔진 탑재
 세계최초 후륜의 구동력까지 배분하는 4륜 구동 자유 제어시스템 SH-AWD(Super Handling All-Wheel-Drive)의 업그레이드로 낮은 RPM에서 최상의 핸들링 경험
 운전의 재미를 더한 수동겸용 자동 5단 (스마트 패들 시프트) 장착
 
■ 섀시&바디
 프론트 서스펜션에 더블 위시본(double wishbone), 리어 서스펜션에 멀티링크 더블 위시본(multi-link double wishbone) 적용
 
■ 정숙성
 소음상쇄시스템인 ‘ANC(Active Noise Cancellation)시스템’ 적용으로 외부의 소음을 최대한 차단
 ‘ASC (Active Sound Control)’ 적용으로 운전자가 듣기 좋고 편안한 사운드로 증폭하여 편안한 실내 사운드 환경 조성
 
■ 안전성능
 상대편 차량에 주는 손상까지 경감시키는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바디
 i-SRS 에어백 및 액티브 헤드레스트 기본 장착으로 안전성 최대화
 4개의 백업 센서 이외에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를 장착, 후진 시 운전자의 안전성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