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열공/PhotoShop

포토샵 - 선명한 사진 만들기

 

      먼저 보정할 사진파일을 엽니다.

 이미지 보정 전, Duplicate Layer를 이용하여 원본 이미지 하나를 복사합니다. 이미지 보정은 복사한 Layer에서 실행합니다. 원본과 비교해 가며 이미지 보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Adjust>Levels를 선택하면, 옆과 같은 대화
 상자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Image 메뉴의 Adjust 명령들은 이미지 색상 보정을  하는 명령입니다. 이 중 Levels 명령은 이미지의 전체나, 특정 선택영역의 밝고 어둡기를 조절할 수 있는 명령입니다.


  * Levels의 창에 대해 알아봅시다.
 
  왼쪽 끝의 검은색 스포이드는 Shadow 스포이드로  이미지의 한 점을 클릭하면 클릭한 점 보다 어두운  색상은 모두 완전한 검은 색으로 바뀝니다.

  가운데의 Midtone 스포이드는 이미지의 미드 톤을  설정해 줍니다. 이 스포이드를 선택한 다음에 이미지 중 한 점을 클릭하면 클릭한 점의 색상은 이미지 전체의 중간 명도 값으로 바뀝니다.

  Highlight 스포이드는 이미지에 한 점을 클릭하면 클릭
 한 점보다 밝은 색상을 모두 흰색으로 바꿉니다.

 Output Levels은 전체 이미지의 명도를 결정합니다.
 

  오른 쪽 아래부분의 검은 색 스포이드 (Shadow  스포이드)를 선택 후, 커서를 보정할 사진으로 옮겨와서 사진 중 가장 어두운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흰색 점안기 (Highlight 스포이드)를 선택 한 후, 이미지 중 가장 밝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어때요? 대비가 뚜렷한 사진이 나왔습니까?
 주의할 점은 스포이드로 이미지 선택시 잘 클릭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어느 부분을 클릭하느냐에 따라 밝기가 전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의로 아래 부분의 Output Levels를 이용하여 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흰색 삼각형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더 어두워지고, 왼쪽의 검은색 삼각형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밝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화사한 사진을 원하신다면 블랜딩 모드를Screen으로 바꿔줍니다.



  위와 같은 과정은 Image>Adjust>Auto Levels를 클릭
해도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주지만, 항상 보기 좋은 결과물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 실습해 보시고 자기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Levels의 명령 외에 curves의 기능으로도 이미지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닷컴's_열공 > Phot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 뽀샤시 만들기  (0) 2008.01.03
포토샵 - 소프트 라이팅기법  (0) 2008.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