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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뉴 제너레이션 My B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편의 기능이 더해진 뉴 제너레이션 My B 출시
 
- 자동 주차가 가능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기능 장착
- 스포츠 패키지와 크롬 패키지가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해진 디자인
- 블루투스 기능과 통합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장치 장착
- 메르세데스-벤츠가 최초 개발한 샌드위치 컨셉과 슬라이딩 엔진 구조로 안전성과 넓은 실내 공간 돋보여
 
(2008년 9월 16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가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첨단 편의 기능이 더해진 멀티 라이프스타일 차량 (MLV)인 My B의 새로운 모델 ‘뉴 제너레이션 My B’를 선보인다.
 
멀티 라이프스타일 차량(MLV)이라는 신개념 세그먼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My B는 넉넉한 실내 공간이 주는 편안함과 뛰어난 실용성, 매력적인 디자인,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키는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제너레이션 My B는 더욱 스포티해진 디자인과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다양한 컬러, 첨단 기능이 더해진 편의성과 안전성으로 기존 모델보다 더 매력적인 사양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뉴 제너레이션 My B 는 좀 더 뚜렷해진 V형 보닛과 근육질 라인으로 강한 스포티함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등 크롬으로 마감된 스포츠 패키지와 크롬 패키지가 기본 장착되어 날렵한 느낌을 선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Active Parking Assist)는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일렬 주차가 자동으로 조작되며, 또한 6 CD 체인저와 MP3 CD가 지원되는 오디오 20과 블루투스 기능이 새롭게 적용되어 다이내믹하면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준다.
 
뉴 제너레이션 My B 의 가격은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3천 6백 9십만 원이다.
 
더욱 편리해진 첨단 기능
뉴 제너레이션 My B 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Active Parking Assist)는 손을 쓰지 않고도 자유로이 주차가 가능한 기능으로 차량이 주차 공간을 감지한 뒤, 후진 기어를 넣어 주차를 원한다는 것을 인식시키면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가 작동한다. 작동과 동시에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로 속도를 조절하면 스티어링 휠이 자동으로 조작되며 일렬주차가 되도록 돕는다.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뉴 제너레이션 My B는 더욱 뚜렷해진 V형 보닛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엠블럼이 한가운데 자리잡은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로 이어지는 근육질 외관으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날렵한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과 범퍼에 장착된 커다란 공기 흡입구는 뉴 제너레이션 My B의 스포티한 모습을 더욱 강조해준다. 또한 옆 라인은 다이내믹하게 앞쪽을 향해 있고, 넓게 펼쳐진 휠 아치 등 뚜렷한 실루엣을 통해 균형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느낌을 더한다.
 
뉴 제너레이션 My B는 매트 실버 색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안개등 및 그 주위가 크롬으로 마감된 스포츠 패키지와 크롬 패키지가 기본 장착되었다. 새롭게 디자인 된 뒤 범퍼와 짧아진 안테나는 My B의 전체적인 스포티한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폭넓고 다양한 편의 장치
뉴 제너레이션 My B 와 함께 새로이 선보이는 오디오 20(Audio 20, NTG 2.5)은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자신의 운전 습관대로 편안하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오디오 20 은 모든 디스플레이 장치가 운전석 범위 안에 있어 언제라도 운전자가 즉시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MP3 CD가 지원되는 내장형 6 CD 체인저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있다. 특히 운행 중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뉴 제너레이션 My B에 블루투스 기능을 장착하여, 운전 중 안전한 핸즈-프리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안전성
뉴 제너레이션 My B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샌드위치 컨셉(Sandwich Concept)으로 설계되었다. 보다 높게 위치한 엘리베이티드 시트(Elevated Seat)가 장착되어 운전자의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비스듬히 설계된 슬라이딩 엔진(Sliding Engine)과 트랜스 미션은 정면 충돌 시 차체 밑으로 떨어지게 되어 탑승객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는 경우를 최소화한다. 컴팩트한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일부가 승객실 앞과 아래에 배치되어 보다 넓은 실내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이러한 뉴 제너레이션My B의 차량 안전성은 2006년 유럽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받아 이미 입증된 바 있다.
 
이외에도 2단계 조절식 프런트 에어백, 앞좌석 및 뒷 좌석용 벨트 텐셔너, 어댑티브 벨트 리미터,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ISOFIX 어린이 시트 고정장치, 새롭게 개발된 머리/목 보호용 에어백 등의 안전장치가 기본으로 적용 되었다.
 
엔진
뉴 제너레이션 My B는 2,035cc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36hp와 최대 토크 18.9kg.m를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190k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10.2초에 도달한다. 특히, My B에 장착된 엔진은 EU4의 환경 기준(OBD 2 기준)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연료 효율도 뛰어나 리터 당 12.8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7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전자가 임의로 기어 단계를 선택할 수 있어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