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혼다 ‘아시안 MAKE’ 수상

 혼다 ‘아시안 MAKE’ 수상

- 지식경영분야 최고 권위 ‘텔레오스’가 수여
- 혼다의 지식주도 기업문화, 지식 선도, 지식 공유 부문 인정

혼다모터주식회사(Honda Motor Co. Ltd.)는 15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제9회 세계 지식 포럼에서 ‘텔레오스(Teleos)’가 수여하는  ‘아시안 메이크 (Asian Most Admired Knowledge Enterprises. 이하 아시안 메이크)’를 수상했다.

아시안 메이크는 지식경영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영국 텔레오스(Teleos)가 2002년부터 아시아의 ‘가장 존경 받는 지식경영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혼다는 이번 수상이 다섯 번째다.

2008아시안 메이크 수상 기업으로는 혼다를 비롯해 한국의 삼성 SDS, LG전자, 일본의 도요타, 인도의 타타 스틸 등으로 아시아 16개 기업이 수상했다.

아시아 주요 기업 임원과 학계 주요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혼다의 지식주도 기업문화, 지식 선도, 지식 공유 부문에 점수를 주었다. 텔레오스가 밝힌 혼다 수상 이유는 아래와 같다.

혼다의 힘은 소비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끊임 없는 탐구정신에 있다. 혼다는 지난 회계연도에 105.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18만 명이 넘는 직원이 꿈의 실현을 위해 가능성 있는 모든 작은 지식도 활용하고 있다.

높게 세운 혼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유형의 지식뿐 아니라 무형의 지식도 존중되어야 한다고 믿고 이 두 가지 형태의 지식을 충분히 활용해 지난해 전세계 2천만 명이 넘는 소비자에게 꿈과 만족을 전했다고 수상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혼다 시게오미 쿠보타(Mr. Shigeomi Kubota) 기획부문 부사장은 “구성원 개개인을 존중하는 혼다의 기업 문화가 혼다가 하는 모든 활동의 힘”이라면서 “다시 아시안MAKE 상을 수상하게 된 이 기쁨을 혼다의 모든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된 제 9회 세계 지식 포럼 특별상 시상식에는 혼다코리아의 ‘요코야마 카츠히로(Kazuhiro YOKOYAMA)’ 부사장이 참석해 대리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