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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 진행

세계 연비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다!
푸조,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 진행
 
- 푸조 - 테일러 부부, 고객들과 함께하는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 개최
- 세계 연비 기네스 기록 보유자가 전하는 12가지 연비 운전 팁과 함께 원-포인트 레슨
- 푸조의 고연비, 친환경 디젤 기술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통해 우수한 HDi 디젤 엔진 널리 알릴 터
 
[2008년 11월 12일] 프랑스 푸조(PEUGEOT)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11월 12일(수) 서울 홍제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세계 최고 연비 기네스 기록 보유자인 존 & 헬렌 테일러(John & Helen Taylor)부부와 함께하는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Peugeot EcoNomic Campaign)을 진행한다.
 
푸조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은 파워풀한 푸조의 HDi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공인연비 15.6km/l라는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하는 308SW HDi와 308HDi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고유가 극복을 위한 경제적인 자동차 운전법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연비 드라이빙 대회, 원-포인트 레슨(One-Point Lesson)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테일러 부부의 연비 운전 팁을 담은 미니북을 제작해 행사 당일 참석자들에게 배포할 뿐만 아니라, 향후 푸조 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도 배포하며 지속적인 연비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푸조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방한한 존 & 헬렌 테일러 부부는 올해 2월, 푸조 308 1.6 HDi와 최소한의 연료만으로 호주 일주를 성공해 세계 기네스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호주 국적의 부부이다. 이들은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시승 행사를 통해 평소의 운전 습관을 점검해주고, 바람직한 경제 운전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12가지의 연비 운전 팁을 전달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은 “푸조는 세계 최초로 디젤 엔진을 장착한 세단을 양산했을 만큼, 앞선 친환경, 고연비의 디젤 기술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며, “최근 15.6km/l의 고연비 디젤 308을 선보인 푸조는 앞으로도 고유가 시대를 대비한 경제적인 자동차 운전법을 많은 고객들과 함께 나누며 지속적인 에코노믹 드라이빙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프랑스 푸조의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담당 마끄 보께(Marc Bocque)도 방한하여, 푸조의 최첨단 디젤 엔진인 HDi와 푸조의 고연비, 친환경 디젤 기술에 대한 프레젠테이션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 테일러 부부가 전하는 EcoNomic Driving 12 Tips

1.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세요.
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면 연비는 물론 타이어의 수명도 길어집니다. 1psi 정도만 압력이 빠져도 연비는 3%나 나빠집니다.
 
2. 너무 많은 짐을 싣지 마세요.
45kg의 짐을 실을 경우 연비 효율이 1~2% 정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물건을 싣고 주행하지 마세요.
 
3.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이세요.
누군가를 기다리거나 오랜 시간 정차 시, 시동을 꺼주세요. 이는 불필요하게 연료를 소비하는 것입니다.
 
4. 과속은 피하세요.
빨리 주행할수록 더욱 강한 바람을 상대해야 하며, 이는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연료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규정 속도의 8km/h만 위반하더라도 연비는 23% 떨어진다는 걸 명심하세요.
 
5. 에어컨디셔닝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세요.
에어컨디셔닝 사용은 엔진에 무리를 주며 추가 연료를 사용하게 합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에어컨디셔닝을 사용하지 마시고, 필요한 경우엔 팬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흡기구를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보여줄 수 있는지)
흡기구가 먼지로 막혀있으면 연료소비를 10% 이상 증가시킵니다. 흡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연소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에코노믹 드라이빙을 위해선 정기적인 흡기구 청소도 잊지 마세요.
 
7. 관성을 활용하세요.
내리막 길에서 속도를 유지하세요. 다음에 언덕이 나온다면 내리막길에서 얻은 관성으로 주행할 수 있어 연료 효율이 증가됩니다.
 
8. 오르막길 정차 시 핸드브레이크를 이용하세요.
몇몇 운전자는 핸드브레이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르막길에서 차를 멈추기 위해 엑셀레이터를 사용하거나 브레이크를 밟는 것보다 핸드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입니다.
 
9. 내리막길 주행 시 엑셀레이터를 사용하지 마세요.
내리막길 주행 시 엑셀레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중립 기어로 내려오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급경사에서는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10. 천천히 출발하고 정속 주행하세요.
출발 시 부드럽게 엑셀을 밟으세요. 급 출발은 더 많은 연료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주행 시에도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11. 운전을 즐기세요.
넓은 시야를 가지고 도로 앞쪽의 상황을 읽으세요. 도로의 흐름을 읽는 것이 불필요한 브레이크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최대한 편안하고 부드럽게 주행하세요. 즐거운 드라이빙은 좋은 연비를 가져다 줍니다.
 
12. 침착한 운전자의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운전자의 태도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속도를 줄이세요. 무리해서 교차로를 통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교통 상황을 파악하고 불필요하게 브레이크를 밟지 마세요. 연비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안전까지 책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