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아우디, 사상 첫 100만대 판매 돌파, 13년 연속 성장


아우디, 사상 첫 100만대 판매 돌파, 13년 연속 성장

- 아우디, 2008년 전세계 판매 4.1 % 증가, 13년 연속 판매 성장 기록
- 뉴 A4, Q5 등 12종의 최신 제품 라인업 판매 성장 이끌어
- 슈타들러 아우디 회장, “아우디,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

아우디가 2008년, 사상 첫 100만대 판매 돌파와 13년 연속 판매 성장의 대기록을 동시에 달성했다.

아우디는 2008년 한해 동안 전세계적으로 약 1,003,400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964,151대) 대비 4.1%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아우디 Q5와 뉴 A4 라인업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세계 자동차 업계가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아우디는 12월 한달 동안 전년 동기(70,523대) 대비 17.4% 늘어난 약 82,800대 판매를 기록했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AG 회장은 “13년 연속 판매 성장의 대기록은 아우디 임직원 전체가 이루어낸 것”이라며 직원들에 공을 돌렸다. 그는 또한 “시장 상황이 어렵겠지만, 2009년에도 이와 같은 성장세를 이어 갈 것이며 아우디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는 2008년에 총 12 종의 새로운 모델 및 업그레이드 모델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최신의 모델 라인업을 갖추고 시장을 공략했다. 뉴 A4, 뉴 A4 아반트, 뉴 A3를 비롯해 새롭게 아우디 라인업에 추가된 중형 SUV Q5 등이 아우디의 사상 첫 100만대 판매 돌파와 13년 연속 성장의 주역이었다. 아우디는 2009년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모델들을 발표함으로써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우디는 특히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두드러진 성적을 거뒀다. 서유럽 시장에서 아우디는 12월에 전년동기(43,969대) 대비 22.7% 증가한 약 53,900대 판매를 기록했고, 2008년 전체로는 전년(650,407대)보다 2.5% 늘어난 약 667,000대 판매를 기록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지난 12월 한달 동안 약 14,000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12,097대) 대비 15.6%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2008년 총 판매 대수도 전년보다 15.6% 증가한 155,100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