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혼다’ 수입차 중 소비자 체감 만족률 가장 높아

‘혼다’ 수입차 중 소비자 체감 만족률 가장 높아

- 마케팅인사이트 “혼다 고객 만족 체감률 지수 2년 연속 1위"
- 영업/마케팅/고객 서비스에서 만족도 으뜸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조사전문기관 마케팅인사이트가 발표한 ‘소비자들의 자동차에 대한 평가 및 사용행동/ 태도에 관한 조사결과’에서 수입차 종합 체감 만족률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혼다는 수입차 브랜드 중 유일하게 80% 대를 기록하면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마케팅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혼다가 수입차 종합체감만족률에서 80.9%를 획득했으며, 영업/마케팅, 고객 서비스, 제품 품질 만족률에서 수입차 브랜드 평균 종합 체감만족률인 66.7%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혼다에 이어, 2위는 렉서스(79.6%) 3위는 메르세데스-벤츠(67.4%) 순으로 렉서스 벤츠의 만족도는 전년대비 각각 2.1%, 5.3%씩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혼다는 2008년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으며, 어코드 3.5는 수입차 최고 베스트셀링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참고] ‘종합 체감만족률’ 이란? 수입차를 구입한 지 3년 이내(`05년 7월~`08년 6월 구매)인 소비자에게 자동차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영업/마케팅’, ‘A/S 및 고객관리’, ‘제품품질’, 그리고 이 모두를 고려한 ‘종합’ 만족도로 나누어 10점 척도로 질문한 후 8점 이상을 준 응답자의 비율(Top 3 box %)을 구한 것임. 수치가 클수록 만족률이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