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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세단 뉴RX450h 출시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진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세단 뉴RX450h 출시

-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조합을 통해 하이브리드 효율성 극대화
- 국내 시판 중인 가솔린 엔진 장착 차량 중 최고 수준의 연료효율성 및 친환경성 확보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치기라 타이조)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세단인 뉴RX450h를 출시하고 전국 9개 렉서스 전시장에서 20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RX450h는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세단 RX에 렉서스 최초로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탑재한 최신예 하이브리드 모델로 하이브리드에 알맞은 최적의 엔진설계를 통해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과 ‘주행성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흡기 밸브의 밸브 개폐타이밍을 조절하여 열효율을 향상시킨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배기가스의 열을 엔진 냉각수 온도 상승에 활용한 배기가스/배기열 재순환 시스템 (Exhaust Gas/Heat Recirculation System) 등이 경량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하여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뉴RX450h에 탑재된 3.5리터 V6 앳킨슨 사이클 엔진은 299마력으로(시스템 최고출력) V8 4.5 리터급에 버금가는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공인연비(16.4km/L) 와 CO₂배출량(142g/km)을 기존 RX400h 대비 약 28%를 줄임으로써 1등급 연비를 실현, 국내 시판중인 가솔린 엔진 장착 차량 중 최고 수준의 친환경성과 연료효율성을 달성하였다.

한편 뉴RX450h에는 신형 RX350에 장착된 최신 장비 외에도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하였는데(크리스털 에디션 기준), 주행상황에 따라 최적의 차고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어 승차감과 함께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EV(Electric Vehicle)모드가 추가되어 시속 40km/h이하로 주행 시 1 km 정도의 거리를 연료소모 없이 전기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하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치기라 타이조 사장은 “뉴RX450h는 지금까지 렉서스가 선보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친환경적인 모델”이라며 “환경의식이 높은 한국 고객분들께 최신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하여 8,740 만원. 9,480만원 (크리스털 에디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