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멀티미디어/일상다반사

빼빼로데이 생일

빼빼로 데이(11월11일) 
위키백과 사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빼빼로 데이는 대한민국의 사이비 기념일로, 발렌타인 데이처럼 특정한 날에 초콜릿 과자인 빼빼로를 주고받는다. '11월 11일'이 빼빼로와 닮았기 때문에 그 날이 기념일이 되었다. 현재 이 날은 젊은 층과 연인들 사이에서 빼빼로나 사탕,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자리잡았다.

일설에 의하면 빼빼로 데이는 1994년 부산의 여중생들이 시작했다고 한다. 그들은 "빼빼로처럼 날씬해져라"는 뜻으로 서로에게 빼빼로를 선물로 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원조 빼빼로의 제조사인 롯데의 판촉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도 이와 비슷한 '포키 데이'가 1999년 11월 11부터 시작되었다. 1999년은 헤이세이 11년으로, 11년 11월 11일이 6개의 포키 모양과 닮았다. 포키 데이와 반대로 포키 자체는 빼빼로보다 20년 가량 먼저 발매되었다.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다. 2003년 11월 11일, 안철수연구소는 빼빼로 대신 가래떡을 즐기자는 의미에서 사내 행사로 "가래떡 데이"를 열기 시작하였으며, 이는 대한민국에서의 "가래떡 데이"의 유래가 되었다.[1][2][3] 매년 11월 11일에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가래떡 데이와 관련한 행사를 개최하기도 한다.[4]

참 여러가지 의미로 사람들이 표현하고 이날을 즐기는것 같다.
농업인의 날이기도한 11월 11일 ... 내 생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빼빼로를 썩~ 좋아하지 않는것이 사실이다.
안철수 연수도의 가래떡 데이~~^^ 너무 좋은 회사문화를 만들어가는것 같다.

빼빼로로 인해 별의별 신기한것이 검색어에 많이 나온다.
빼빼로데이 선물에서 부터 고백,상자,이벤트, 레시피도 있다.
어쩻든 빼빼로 데이라이 있어서 보통 나를 아는 사람들은 거의 내 생일을 기억한다.^^
빼빼로 보다는 집에서 끓여주는 미역국 한그릇이 더 좋은 나이가 되었다.
그렇다고 나이를 많이 먹은것도 아닌데 오늘처럼 추운날은 미역국 먹고
든든하게 나오는 아침 발걸음이 너무 상쾌했다.

모두들 즐거운 빼빼로 데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