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OFF ROAD 매거진에서 올해의 SUV로 선정

OFF ROAD 매거진에서 올해의 SUV로 선정

(2008년 2월 25일)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컴팩트 SUV 티구안이 독일의 권위있는 자동차 전문지 오프 로드(OFF ROAD)에서 올해의 SUV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여 개의 경쟁 모델을 제치고 전체 투표자 총 58,000명 중에서 17.4%의 지지율로 1등을 차지했다.

2007년 11월부터 독일에서 판매가 시작된 티구안은 공식 런칭 3주 만에 유럽에서만 42,300 명의 선 주문을 받았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실제 출시된 이후부터 계속해서 주요 상을 휩쓸면서 그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중순경에 공식적인 런칭을 통해 선보일 예정인데, 벌써부터 고객들로부터 문의가 쏟아지고 있으며, 인터넷상에서 동호회까지 생길 정도로 관심이 매우 뜨겁다.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끄는 티구안은 2000cc 컴팩트 SUV의 융통성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다양한 편의 장치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으로 무장한 차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충돌 시험에 권위 있는 유로 앤캡(Euro NCAP)에서 별 5개로 최고 수준의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폭스바겐은 최고급 럭셔리 SUV 투아렉을 통해 SUV 세그먼트에서 쌓아놓은 명성에 걸맞게 티구안으로 다시 한번 시장 정복에 나설 예정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미정. (4000만원 중 후반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