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멀티미디어/N잡러

컨텐츠 수익 꼭 챙기세요

근로소득으로 과연 나의 미래를 준비 할 수 있을까?

금수저도 아니고 용감하게 사업을 할 성격도 아니고

인간의 수명을 계속 늘어나고

고령화의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 바뀐지 이미 오래전이다.

 

과연 근로 소득만으로 살아 갈 수 있을까?

회식 자리마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 마다. 투자 이야기는 끊임없이 올라오는

주제가 되고 있다. 주식, 가상화폐, 부동산....

이야기를 많이 듣다보니 고민을 안 할수가 없는것 같다.

하지만 다들 기본 자금이 필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컨텐츠는 다른것 같다. 물론 어떻게 보면 이것도 근로라고 할 수 있지만

한번 만들어진 컨텐츠는 스스로 운동을 하고 살아가는것 같다.

 

과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간략하게 쓴 글이 있었다. 의도를 가지고 쓴 글이 아니라. 오직 본인의 정보 이해를 돕기위해 쓴 글이였다.

해당글이 다음날 나름 대박이였다. (10줄도 안 되는 글이였음.)

 

포털에서 검색을 했을때 내 블로그가 맨 상위에 차지를 하였다.

'이게 머선 일이고?~~~' 라는 말이 나왔다.

 

사람들도 동일하게 해당 정보를 찾아 다녔었다.

그 사이에 내가 매체가 되었던것 같다.

 

이 처럼 컨텐츠는 사람들을 모으고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경제적 수익이 따르게 된다.

글을 온라인에 쓰고 컨텐츠를 만든다는 것이 거창하게 준비하면 한도 끝도 없다.

그냥 시작하면 지금 바로 가능한것 같다.

 

여러글들을 읽어 봤을때 컨텐츠의 종류를 잘 선정하라고 한다.

그리고 동일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꾸준함이다.

꾸준하게 하다보면 열매가 맺히는것 같다.

 

미래를 준비하려면 컨텐츠 수익을 꼭 챙겨야 할 것이다.

어떤 형태로든 컨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의 구색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일단 시작해보고

한달만 바짝 해 보길 바란다.

조금씩 길일 보이고 문이 열리기 시작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