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크라이슬러 코리아, 뉴 그랜드 보이저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 뉴 그랜드 보이저 출시
 

• 전세계 베스트셀링 미니밴…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거듭나
• 최첨단 편의 사양을 갖춘 뉴 그랜드 보이저  3.8리터 가솔린 모델 국내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안영석)는 7월1일부터 완전히 새로워진 뉴 그랜드 보이저를 시판한다고 밝혔다. 크라이슬러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미니밴인 그랜드 보이저는 새로운 디자인과 진일보한 기능성, 실용성, 강화된 안전 사양 그리고 다양한 편의 사양들을 갖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뉴 그랜드 보이저는 총 35가지에 이르는 새로운 또는 개선된 사양을 갖춰 단순히 실용적인 차량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길 위의 진정한 가족 공간’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거듭났다. 그랜드 보이저를 대표하는 스토우앤고 시스템과 파워 슬라이딩 도어 등은 그대로 지닌 채, 뉴 그랜드 보이저는 보다 현대적이고 우아한 내, 외부 디자인과 MyGIG™ 멀티미디어 오디오 시스템 등 첨단 엔터테인먼트 사양, 그리고 전좌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보다 강화된 안전 사양으로 무장했다.
 
미니밴의 선두주자 뉴 그랜드 보이저는 3.8리터 가솔린 모델을 선보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가솔린 모델이 54,900,000원이다.
 
 
현대적이고 당당한 외관과 편안한 실내

뉴 그랜드 보이저는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바디 라인과 함께 프리미엄 세단 300C와 비슷한 차체 대 차창의 비율을 구현해 현대적이면서도 당당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보다 심플한 휠아치와 날렵한 필러, 크롬 액센트 등을 통해 그 어떤 레저 및 야외 활동에도 적합한 모습으로 변신했다. 동시에 뉴 그랜드 보이저는 크라이슬러 윙 로고가 돋보이는 앞 모습과 크롬 액센트가 더해진 벨트 몰딩, 도어 핸들 등에서 크라이슬러 특유의 디자인 전통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차체 크기에 있어서는 차체 루프의 폭이 넓어지면서 더 크고 안정된 느낌을 주게 되었으며, 타이어 역시 이전 모델보다 큰 타이어를 장착하였다.
 
더불어, 뉴 그랜드 보이저의 실내 디자인은 가족끼리 장시간 여행을 할 경우 최대한 집처럼 편안하고 안락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설계되었다. 우드와 가죽이 사용되고 실버 컬러로 액센트가 들어간 실내 분위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월등한 기능성과 다양한 최첨단 편의 사양

뉴 그랜드 보이저의 기능성은 스토우앤고 시스템을 탑재한 시트 활용과 크게 향상된 수납 공간 등을 통해 극대화되었다. 스토우앤고 시스템은 2열의 시트와 수납 공간, 그리고 3열 시트가 간단한 조작을 통해 차체 바닥으로 완전히 사라지는 크라이슬러 미니밴 고유의 시스템으로, 단 30초만에 7인승에서 2인승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1, 2열 좌석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슬라이딩 타입의 2단 센터 콘솔은 4개의 컵홀더와 각종 소지품들을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실내 움직임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낮게 위치해 있다. 특히, 이 콘솔은 2단으로 앞뒤로 따로따로 움직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며, 필요하지 않을 경우 떼어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늘어난 수납 공간도 뉴 그랜드 보이저의 기능성을 높여주는 요소이다. 듀얼 글로브 박스는 업계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며, 4개의 수납 공간을 갖춘 오버헤드 콘솔에는 헤드폰도 넣어 둘 수 있다. 운전석 옆에는 우산 걸이도 추가되었으며, 2열 도어에는 컵 또는 병을 넣어 둘 수 있는 홀더가 무려 13개나 탑재되어 있다.
 
 
뉴 그랜드 보이저의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가솔린 모델은 차량 내에서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뉴 그랜드 보이저에는 업계 최초로 듀얼 DVD시스템이 적용되어 동시에 다른 종류의 미디어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즉, 2열에서는 영화를 보고3열에서는 게임을 한다든지, 1열에서 MP3를 듣는 중에 2,3열에서는 영화를 보는 것이 가능하여, 모든 탑승자가 원하는 미디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2, 3열을 위한 8인치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무선 헤드폰과 리모콘을 통해 편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 기가 용량의 하드 디스크를 장착한 MyGIG™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CD, DVD, MP3 플레이어에 후방카메라가 합쳐져 업계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시스템으로 꼽힌다. 이 시스템에는 무려 1,200 곡의 노래를 저장하여 들을 수 있으며, USB 단자를 통해 각종 이미지를 다운받아 보거나,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이외에 LED 타입의 부드러운 녹색 실내등은 야간 주행 시에도 내부 탑승자들이 눈의 피로 없이 책을 읽거나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며, LED렌턴이 트렁크에 장착되어 손전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파워 선루프와 2, 3열의 선 블라인드 역시 여행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강화된 안전성

안전성은 미니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크라이슬러 미니밴은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미니밴의 안전 및 보안 사양에 있어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뉴 그랜드 보이저의 경우 전 좌석에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1열에는 차세대 프론트 듀얼 에어백과 함께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로 탑재되어 있다. 또한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된 스티어링 칼럼과 차량 뒤 편에 높이 위치한 브레이크등, ParkSense™ 주차 센서와 ParkView™ 후방 카메라 등 강화된 안전 사양들은 보다 적극적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추구한다. ESP, TCS, 로드 레벨링 서스펜션과 함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등도 뉴 그랜드 보이저의 강화된 안전성을 입증한다.
 
 
한층 향상된 주행성능

3.8리터 V6 가솔린 모델은 202마력의 최고 출력에 31.1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특히 이 모델은 새로 개발된 Auto Stick?瑛活黴? 6단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크라이슬러 그룹의 입증된 4단 변속기를 바탕으로 하여 개발된 6단 변속기는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보다 적합한 기어비를 내도록 하며, 저속에서 엔진이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되게 해준다. 이로 인해 주행성능이 한층 향상되었으며, 승차감 역시 더욱 부드럽고 안락해졌다.
 
뿐만 아니라, 뉴 그랜드 보이저는 공기 역학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개선되어 소음과 진동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고강력 열연강판과 개선된 차체 강도로 인해 소음, 진동 및 불편함이 줄어들었고, 추가된 방음 관련 조치들로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전-맥퍼슨 스트럿, 후-트위스트빔)는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고 승차감을 최적화하는 데 일조하였다.
 
 
미니밴 세그먼트에서의 리더쉽

크라이슬러는 지난 1983년 세계 최초로 미니밴이라는 세그먼트를 창조해냈으며, 이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세계 시장에서 지금까지 1,100만 대가 넘는 미니밴을 판매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뉴 그랜드 보이저는 크라이슬러의 제 5세대 미니밴으로서, 이를 통해 크라이슬러는 미니밴 세그먼트에서 선두주자의 위치를 보다 확고히 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뉴 그랜드 보이저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윈저 조립 공장과 미국 미주리 주 펜톤에 위치한 세인트 루이스 사우스 공장에서 생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