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관심/자동차

2009년형 혼다 인사이트 하이브리드카,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 예정


2009년형 혼다 인사이트 하이브리드카,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 예정

혼다는 지난 3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릴 북미국제오토쇼에서 2009년형 신형 인사이트 하이브리드(Insight Hybrid)를 내년 1월 세계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봄 판매 시작을 앞두고 있는 5인승, 5도어인 인사이트는 하이브리드카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될 제품으로 전망되고 있다.

인사이트는 북미 지역에서만 연간 약 10만대, 그리고 전 세계 시장에서 총 20만대 판매를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연료 효율적인 운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시스템인 ‘친환경적 운전 보조 시스템(Ecological Drive Assist System) Eco Assist™’을 상용화 할 예정이다.

보다 깨끗하고 연비 효율성이 높은 차량 개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혼다는 최초의 저공해 가솔린 자동차를 시장에 상용화하였다. 그 첫 번째는 미국 최초로 상용화를 목적으로 생산된 가솔린 하이브리드카였고 두 번째는 세계 최초로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미국 환경보호청)의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인증을 받아 시장에 처음 소개된 FCX다.

2007년 혼다는 4회 연속으로 ‘미래를 성찰하는 과학자 모임(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이 “가장 친환경적인 자동차회사”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