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IT/나만의IT

블로그 글 작성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소개

 

블로그을 운영 시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합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둘러보길 바랍니다.

1. 구글 트렌드 (Google Trends)

주제 선정에 도움이 되는 트렌드 분석 도구입니다. 인기 있는 검색어와 주제의 흐름을 파악하여 블로그 글의 주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플래너 (Keyword Planner)

구글 애드워즈의 도구로,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 정도를 알려줍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찾아 블로그 글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그램마리 (Grammarly)

영문 문법 및 맞춤법 검사를 지원해주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자동 교정 기능을 통해 블로그 글의 문장 구조와 언어 사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언어유사도 체크 (Copyscape)

블로그 글의 원본성을 검사해주는 도구입니다. 다른 웹사이트에서 복사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여 원본성과 저작권을 지킬 수 있습니다.

5. 픽사베이 (Pixabay)

저작권 없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 글에 적절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블로그의 트래픽과 독자 행동을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방문자 수, 이용 시간, 인기 글 등을 파악하여 블로그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7. 헤드라인 분석 도구 (Headline Analyzer)

블로그 글의 헤드라인을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흥미로운 헤드라인을 작성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8.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Social Media Management Tools)

블로그 글을 소셜 미디어에 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예약 게시, 분석, 통합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블로그 글 작성에 유용한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주제와 필요에 맞는 도구를 선택하여 보다 효과적인 글 작성을 도와주세요. 블로그를 통해 많은 독자들과 소통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성공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유용한 정보와 팁을 위해 블로그를 방문하셔서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