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IT/나만의IT

블로그 글을 쓰기에 도움이 되는 생산형 AI 서비스

 

블로그로 글쓰기에 도움이 될만한 생산형 AI 서비스를 정리해 봤습니다.

요즘은 ai 모르고 글을 쓰면 많은 시간이 걸리는것에 비해 정보가 모자라는 부분까지 생기고 있습니다.

아래 정리된 내용을 한번씩 읽어보고 포스팅 작성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OpenAI GPT-3

OpenAI의 언어 모델인 GPT-3는 대화형 AI로, 다양한 텍스트 생성 작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의 초안 작성, 아이디어 제안, 문장 완성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Grammarly

Grammarly는 문법 및 맞춤법 검사를 수행해주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블로그 글 작성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법적인 오류를 찾아주고 수정 제안을 해줘서 글의 품질을 향상시켜줍니다.

3. Hemingway Editor

Hemingway Editor는 글의 가독성을 분석하여 개선점을 제시해주는 도구입니다. 글의 간결성, 문장 구조, 부사 사용 등을 분석하여 더 명확하고 효과적인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Canva

Canva는 그래픽 디자인 도구로서 다양한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를 제공합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사용할 이미지, 그래프, 차트 등을 손쉽게 디자인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Buzzsumo

Buzzsumo는 특정 주제에 대한 인기 있는 콘텐츠를 분석해주는 도구입니다. 블로그 포스트 주제를 선정할 때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인기 있는지 파악하여 참고할 수 있습니다.

6. CoSchedule Headline Analyzer

CoSchedule Headline Analyzer는 블로그 제목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제목을 제안해주는 도구입니다. 제목의 강도, 길이, 단어 선택 등을 평가하여 블로그 포스트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제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생산형 AI 서비스가 있으며, 이들을 조합하거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블로그 포스트 작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기능과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필요에 따라 조합하여 블로그 포스트 작성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