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컴's_멀티미디어/내가만드는광고

블로거뉴스AD에 바란다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
 사람의 마음을 산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마음을 사는 사람들이 세상에는 많이 있다.
사랑을 한 없이 베풀어서 그 사랑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는 사람이 있고 높은 덕과 지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존경을 받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그 마음을 주는 사람도 다양하다. 다양한 분류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 방법의 하나가 광고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기업들은 비싼 돈을 들여서 광고를 하게 되고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이 되도록 유도를 한다. TV, 신문, 잡지, 인터넷에 쏟아져 나오는 광고의 양은 상상을 초월한다.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각종 영상 기술이 나오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광고도 누군가의 고민과 노력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어디서나 선두 주자는 그 영역의 50%는 가지고 간다고 한다. 하지만 후발 주자라고 해서 그 시장의 주도권을 잡지 못할 이유는 없다. 광고는 아이디어 싸움이다.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하는것도 아이디어 싸움이라 생각한다.


블로거뉴스AD가 기대된다.
 새롭게 시작하는 블로거뉴스AD가 기대 된다. 클릭수익에 대한 다른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작년 최고의 성장을 거둔 서버스의 맴버를 중심으로 시작은 한다는 것 자체가 기대가 되고 블로거의 의견을 받아서 수용할 의지가 있어서 기대가 된다. 구글이 한국 시장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오지 못한는 것은 그만큰 한국 유저의 독득함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 독득함을 빨리 알고 분석하고 개선하려만 유저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야 한다. 그런면에서 만들어져있는 서비스를 개인이 수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의견을 들어서 서비스를 개선해 가는 점에서 주목할만 한 서비스라 생각한다.




<블로거뉴스AD에 바라는 점>

1.부정클릭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세요.
부정클릭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데 수익이 많이 일어나고 수익금을 받게 될 때쯤 부정클릭에 대한 평가를 하는것이 아니라.

모니터링을 통한 부정 클릭을 관리자가 직접 할수 있는 툴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부정 클릭에 대한 조취 및 발생 시 처리 방안도 블로거에게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을 간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2.노출 수익금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 하였으면 합니다.
클릭시 노출시 수익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투명성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카테고리별 클릭시 어느 정도의수익이 발생하면 발생 빈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오픈하였으면 합니다.

3.광고 배치에 대한 다양성을 보장해 주세요.
글의 상단, 하단, 좌우, 중간, 위치지정, layer형태, 팝업형태(쿠키지원) 등을 지원하여 블로그 화면의 어디에나 광고를 배치 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4.카테고리 분류에 대한 의견.
블로그에서 글을 올릴때 블로거뉴스 카테고리를 정하는 곳이 있는데 이 부분을 테그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카테고리를 정해서 게재하도록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5.다양한 광고를 위해 많은 광고주를 모아주세요.
성공을 하고 있는 해외 광고 클릭수익모델을 국내에 적용하기에는 광고주가 아직은 적은것 같다. 다양하고 많은 광고주를 모아서 어떤글이라도 광고가 나올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

애드센스의 광고를 보면 가끔 글과 완전 다른 광고가 나오기도 한다. 이런 경우 당연히 글을 보는 사용자가 클릭을 할 일은 만무하다.

6.차원이 다른 광고 효과를 기대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열풍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특이나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할것 없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내 글에 대한 수익을 뽑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서 애드클릭스를 통해 통일 서비스를 하였지만 아직 인식에 대한 부족과 빈약한 광고로 수익을 보았다는 사람들이 많지 않고 있다. 광고를 지내하여 클릭을 할 경우 수익의 일부를 공유한다는 것은 좋은 광고의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그 광고를 보는 사람은 전혀 이익이 없는 것인가?

단지 제목만 봐도 광고는 되는 것이다. 광고를 보는 사람도 수익을줄수 있는 방안이 있었으면 좋겠다. 광고를 개재하는 사람도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도 수익이 동시에 발생이 된다면 또 다른 종류의 수익을 도모하는 사람이 생겨나게 될 것이고 광고주 입장에서도 광고 효과를 증대하기 때문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http://allinfo.tistory.com 정보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