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음식을 고르는 패턴이 바뀌기 시작했다. 과거 유통기한만 무작정 확인하던 시절에서 이젠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시절이 되었다.
돈이 조금 들더라도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을 선호한다. 건강에 바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본인도 선호하는 스낵이 있지만 다른 스낵이 나오면 고르기 전에 어떤 성분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하는 버릇이 있다.
고기를 많이 먹게되고 각종 성인병이 많이 발생하는 요즘같은 시기에 팜류를 사용하지 않고 포화지방 함유량이 적은 해바라기유를 사용한다는건 소비자층에 좋은 어필이 된다고 생각한다. 특별히 성인병이 어른에서 이젠 아이까지 확산되는 시점에서 아이들을 위해 스낵을 고르는 부모에겐 함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인신이 될 것이다.
오리온 전 스낵류는 100% 고급 해바라기유를 사용한다. 오리온의 대표급 스낵, 오리온포카칩을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수 있길 바란다.
얼마 전 소비자원에서 과자류의 영양성분 함량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91%는 포화지방이, 77%는 지방이 과다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직 여러 브랜드에서 원재료로 팜유(Palm Oil)를 쓰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포화지방 함량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포화지방은 우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스낵 하나를 고를 때도 조금 더 건강을 생각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스낵류를 고를 때, 봉지 뒷면을 살피는 경우가 얼마나 되나요? 우유나 두부 같은 식료품을 살 때처럼 브랜드 외에 원재료 산지부터 제조년월일까지 체크하며 구입하는 분들은 아마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낵의 봉지 뒷면에는 구입 전에 미리 따져볼 만한 객관적인 정보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히 성분표에는 포화지방, 지방,트랜스지방, 나트륨 등 민감한 부분에 대한 함량들이 적나라하게 표기되어 있기에 구매하기 전 필수 체크 사항으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더 눈 여겨 보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바로 우리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 포화지방이란? 상온에서 고체상태의 기름 버터나 돼지기름 등 동물성 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량 섭취 시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질환/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발병률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